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너무 쉬워요!

by 2020. 9. 23.

네이버 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국민 메신저라고 부를 수 있는 카카오톡과 함께 많이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밴드인데 PC버전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네이버 밴드 PC버전은 카카오톡 PC버전과 비슷하게 알림과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스마트폰을 통해 네이버 밴드를 사용하시지만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PC버전이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네이버 밴드뿐만 아니라 많은 메신저가 PC버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메신저는 PC버전에서 간편하게 로그인하여 모바일 앱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네이버 밴드 또한 간편하게 PC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원래 네이버 밴드는 스마트폰에서 앱으로 사용하는 커뮤니티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의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포털사이트를 통해 검색을 하십니다. 다음과 네이버에서 검색했을 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식 홈페이지 어디에서도 네이버 밴드 PC버전을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곳에서 많은 분들이 그냥 로그인을 하셔서 사용하십니다.


물론 그냥 로그인하신 뒤에 사용하셔도 PC에서 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알림을 확인할 수 없고 항상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같은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네이버 밴드 PC버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검색창에 아래 이미지와 같이 검색을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는 영역 아래쪽에 데스크톱 버전이라고 적혀있는 글씨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까 공식 홈페이지에는 보이지 않던 네이버 밴드 데스크톱 버전 페이지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혹시나 검색 결과가 다르게 보이거나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크롬 브라우저 하단에 다운로드된 설치 파일을 클릭합니다.


혹시나 실수로 창을 닫으셨거나 위치를 찾으실 수 없다면 내 PC의 다운로드 항목에서 네이버 밴드 PC버전 설치 파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 PC버전 설치하기



다운로드된 설치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첫 화면에 영어가 나와도 당황할 필요 없습니다. 네이버 밴드 PC버전을 이용할 수 있는 범위를 선택하는 것으로 되도록 Only for m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메신저 같은 프로그램은 개인 정보 유출이나 해킹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되도록 인증된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네이버 밴드를 설치 경로를 확인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하고자 하는 위치가 따로 있으시다면 찾아보기 버튼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잠깐의 설치 과정을 기다리면 네이버 밴드 PC버전 설치가 완료됩니다. BAND 실행하기를 체크하신 뒤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밴드가 실행됩니다.


네이버 밴드 PC버전 로그인

PC에서 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은 총 5가지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로 로그인의 경우 아이폰 사용자만 활성화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스마트폰에서 앱으로 사용하시는 네이버 밴드의 로그인 정보와 다르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PC버전의 네이버 밴드는 새로 가입을 할 수도 있고 만약 여러 번 가입하셨다면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어떤 아이디로 가입하셨는지 헷갈리신다면 네이버 밴드 앱에서 확인하신 뒤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앱에서 로그인 계정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밴드 앱을 실행한 뒤 오른쪽 위에 있는 프로필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그럼 나의 활동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상단에 있는 프로필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럼 내 프로필 정보와 함께 하단에 로그인 계정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선택하면 계정 관리 항목에서 내가 로그인한 방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아이디를 사용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로그인을 선택한 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로그인 계정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 정보에 대한 간단한 확인과 함께 인증 번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네이버 밴드를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문자가 발송되는데 발송된 문자의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증 번호는 대부분 금방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인증 번호 문자가 오지 않거나 전화번호가 변경되셨다면 인증 페이지 아래에 있는 정보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밴드 PC버전 기능

네이버 밴드 PC버전은 크게 4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상단에 4가지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하나하나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은 활동하고 있는 밴드의 목록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새로 작성된 글이나 댓글을 확인하고 싶다면 밴드 목록을 더블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웹브라우저를 통해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밴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PC화면이라 더욱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말풍선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밴드와 동기화가 되어있지만 이전의 대화 기록은 보이지 않으므로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종 모양의 아이콘은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웹브라우저를 통해 네이버 밴드를 사용하는 것과 가장 큰 차이점이 바로 알림입니다. 알람의 경우 별도의 설정을 통해 변경할 수도 있으며 잠시 뒤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첫 번째에 있는 아이콘은 모든 최신 글을 확인하는 곳입니다. 참여하고 있는 모든 밴드의 최신 글을 페이스북과 같이 하나하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 PC버전 환경설정

PC버전 밴드의 왼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환경 설정을 클릭합니다.


환경 설정에서는 메시지가 왔을 때 소리를 들리게 하거나 안 들리게 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 또한 미리 보기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데 카카오톡 PC버전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회사나 공공장소에서 사용하신다면 이런 부분을 유의하셔서 설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밴드 PC버전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내가 원하는 한 사람과 채팅을 하는 카카오톡과는 다르게 다양한 사람들과 카페처럼 소통하는 네이버 밴드이다 보니 PC버전이 더욱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여러분들도 PC버전을 설치하여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즐거운 커뮤니티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