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금융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쉽게 모바일 저장까지!

by 2021. 1. 18.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쉽게 모바일 저장까지!

인터넷뱅킹을 넘어 모바일뱅킹이 일상화되었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데요. 몇 가지 제한적인 이용이 남아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금융 업무는 스마트폰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뱅킹이 많은 편리함을 주었지만 여러모로 편리한 것은 바로 통장사본 출력입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금융 당국은 2020년 9월 이후부터 종이통장을 발급할 경우 수수료를 부과해야 한다고 발표했던 바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시중 은행은 이를 시행하지 않거나 하더라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종이 통장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추세고 언젠가는 통장 발급이라는 것이 사라질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다면 종이 통장이 없는데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냥 계좌 화면을 캡처해서 사용하시려는 분이나 모바일 통장 화면을 보여주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화면 캡처된 계좌정보는 어디에서도 사용할 수 없는 단순 정보 공유용이므로 정확한 통장사본 출력방법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모바일 저장까지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통장사본을 모바일 기기에 저장하기 위해 먼저 스마트폰에 KB스타뱅킹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국민은행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저장할 통장사본 출력 계좌 선택

통장사본을 출력할 계좌 선택을 위해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화면 하단에 보이는 5개의 메뉴 중 '전 계좌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계좌가 여러 개 있다면 통장사본이 필요한 계좌를 선택해주세요.

 

2. 통장사본 확인하기

계좌를 선택하면 상세한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위쪽에 보이는 계좌번호 정보를 주목해 주세요. 오른쪽에 보시면 세로로 점 세 개의 버튼이 보이는데 여길 선택합니다.

 

그럼 해당 계좌에서 실행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서 통장사본보기를 터치합니다.

 

 

모바일 통장이라는 메뉴가 있지만 이건 조금 다른 메뉴이므로 잘 선택해주세요.

 

3.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모바일 저장

계좌 개설과 관련된 정보를 포함한 통장 정보가 화면에 보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이 화면을 캡처하는 것이 아니라 따로 저장을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래의 노란색 버튼인 통장사본저장을 선택합니다. 그럼 여러분의 기기에 사진으로 통장사본 저장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저장된 통장사본을 여러분이 근무하시는 회사 또는 학교 등 필요한 곳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해당 통장사본은 종이통장사본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국민은행 모바일통장이란?

통장사본 출력이 빈번하다면 모바일 통장을 개설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통장이란 기존에 종이통장으로 발급받았던 국민은행 계좌를 모바일에서 확인하고 관리하는 모바일 통장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혹시나 종이통장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걱정이신가요? 모바일통장으로 등록하더라도 기존의 종이통장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장을 등록하는 방법도 매우 쉽습니다.

 

스타뱅킹 앱에서 등록 절차를 진행하면 되는데 10초도 걸리지 않고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