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금융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빠른 방법

by 2020. 12. 4.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방법

최근에 큰돈을 이체할 일이 생겼습니다. 평소에는 소액으로만 이체를 해서 별로 신경을 안 썼는데, 갑자기 큰돈을 이체하려니 불편한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불편함을 겪으시는 분들을 위해 은행에 방문하지 않는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계좌 이체에 불편함을 겪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kb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가능한 시간

2. kb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방법

3. kb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다른 방법은?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방법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가능한 시간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이체한도를 늘리기 위해서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해야합니다. 인터넷뱅킹의 경우 이용하려는 서비스에 따라 업무가 가능한 시간이 다릅니다. 

 

공통적으로는 매일 밤 12시부터 12시 5분까지는 모든 서비스가 이뤄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매월 셋째 주 일요일 밤 12시부터 12시 7분까지도 서비스가 제한이 됩니다.

 

따라서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을 인터넷이나 모바일뱅킹으로 하시려는 분들은 사전에 시간을 잘 확인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kb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방법

요즘은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뱅킹을 사용합니다. 보안이 뛰어나고 매우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를 늘리는 것도 모바일뱅킹에서 매우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진행 과정 중 신분증이 필요하므로 진행하기 전 신분증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1. kb스타뱅킹 앱 실행

kb스타뱅킹 앱 실행 후 스타샷 메뉴 선택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된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스타뱅킹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공인인증서를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공인인증서 등록이 매우 쉬워 한번만 설정하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2. 스타샷 서비스 실행

로그인을 한 뒤 오른쪽 위에 있는 전체메뉴를 선택합니다. 화면이 바뀌면서 왼쪽에 세로로 길게 메뉴가 보이는데 그중 세 번째에 있는 스타샷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타샷 사용에 동의한 뒤 변경/등록 선택

그럼 사진과 같이 스타샷 서비스가 실행됩니다. 참고로 스타샷은 사진 촬영을 통한 공과금 납부, 각종 변경, 신고, 재발급, 서류제출 등 국민은행 업무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스타샷 실행 화면에서 변경/신고/재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타샷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서비스 이용 동의를 하고 다음 화면에서 변경/등록을 터치합니다.

 

 

3. 이체한도 증액 금액 입력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금액 입력

"무엇을 변경/등록 하시겠습니까?"라는 화면에서 이체한도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자신의 현재 이체한도를 조회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려 변경할게요 버튼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국민은행 이체한도 늘리기를 위해 변경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입력 금액은 두 종류로 1일 이체한도와 1회 이체한도가 있습니다.

 

얼마를 설정해야할 지 잘 모르시겠다면 최대를 선택하시면 현재 가능한 최대 이체금액으로 설정이 됩니다. 이체한도는 보안카드 또는 OTP 사용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4. 신분증 촬영 및 추가 본인인증

추가 본인인증 후 이체한도 증액 완료

마지막으로 미리 준비해둔 신분증을 촬영합니다. 따로 촬영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촬영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신분증 촬영으로 입력된 개인 정보가 확실한지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하는 추가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여러분의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이 완료됩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다른 방법은?

지금까지 모바일뱅킹으로 이체한도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하지만 모바일뱅킹을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가능한지 확인해보았습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인터넷으로 확인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접속하여 확인을 했을 때 이체한도 증액은 불가능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가능한 것은 이체한도 조회와 감액만 가능하며 모바일뱅킹 또는 지점 방문으로 증액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모바일뱅킹으로 이체한도 증액이 어려우신 분들은 국민은행 영업시간에 지점을 방문하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서류는 따로 안내가 없지만 대부분 고용계약서, 재직증명서 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지점에 방문하시기 전에 국민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