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갤럭시 사진 합치기 너무 쉬워요!

by 2020. 7. 25.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점점 좋아지면서 사진도 많이 찍습니다. 찍은 사진을 밴드나 카카오톡으로 공유를 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사진 편집과 여러 장의 사진 합치는 방법을 궁금해하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쉽게 편집할 수 있는 갤럭시 사진 합치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진 합치기는 콜라주라고 불리는 방식으로 여러 장의 사진을 한 장의 사진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진 합치기라고 검색하면 많은 앱들이 검색 결과로 나옵니다. 여기서 평점과 리뷰가 좋은 앱을 설치하셔서 콜라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사진 합치기는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기본 앱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의 기본 앱인 갤러리 앱을 통해 사진 합치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의 경우 사진 합치기 뿐만 아니라 동영상 자르기도 할 수 있는 앱입니다.




기본 앱이라고 해서 기능이 별로 없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지만 안드로이드에서 사진 편집이 가능한 포토샵의 콜라주 만들기와 거의 똑같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기본 갤러리 앱으로도 충분히 좋은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 방법

스마트폰에서 갤러리 앱을 실행합니다. 보통 갤러리 앱은 홈 화면에 기본으로 있기 때문에 찾기 쉬울 겁니다. 앱을 실행한 다음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세 개의 점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여러 가지 메뉴가 뜨게 되는데 그중 콜라주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콜라주 만들기가 바로 사진 합치기와 같은 기능입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는 최소 2장부터 여러 장의 사진까지 하나의 사진으로 합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사진의 개수와 상관없이 모두 동일합니다.



콜라주 만들기를 누르셨으면 사진 목록 중에서 하나로 합칠 사진을 선택합니다. 사진이 선택되면 체크 표시가 됩니다.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화면 아래에 있는 콜라주 만들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혹시나 사진을 다 추가하지 못하고 진행하셔도 괜찮습니다. 진행 중에 사진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화면이 바뀌면서 한 장의 사진에 2장의 사진이 함께 보이게 됩니다. 화면 제일 아래쪽에 있는 모양들을 선택하면 사진이 합쳐지는 모양을 고를 수 있습니다. 사진이 여러 장일 경우 더 다양한 조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합쳐질 여러 장의 사진 중 한 장을 선택하면 편집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가장 왼쪽의 메뉴는 선택한 사진을 다른 사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가운데 메뉴는 선택한 사진을 삭제합니다. 가장 오른쪽의 메뉴는 사진의 색이나 크기를 편집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사진을 선택하면 노란색 테두리와 동그란 점이 보입니다. 이것은 사진의 크기를 조절하는 기능으로 누른 채 움직이면 사진의 크기를 늘렸다 줄였다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3가지 메뉴 중 오른쪽의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사진 자르기, 색감, 밝기, 스티커, 글씨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도비 포토샵을 설치해서 사진 편집을 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스마트폰의 성능이 좋아지고 다양한 무료 앱으로 인해 쉽게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을 완료한 뒤 다시 갤럭시 사진 합치기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화면 아래쪽에 보시면 3가지 메뉴가 있는데 가장 왼쪽은 사진 추가, 가운데는 화면 비율 변경, 오른쪽은 테두리 설정입니다. 왼쪽과 가운데 메뉴는 한 번씩 눌러보시면 어떤 기능인지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오른쪽 메뉴에 대해 조금 더 설명드리면 사진의 각진 모서리를 둥글게 바꾸고 사진 사이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배경의 색상도 수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갤럭시 사진 합치기는 완료됩니다. 작업이 완료된 사진은 화면 위쪽의 버튼으로 공유와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공유를 선택하면 카카오톡이나 문자 등으로 사진을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갤럭시와의 파일 공유를 통해 더욱 쉽게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장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에 저장이 됩니다. 저장된 이미지는 갤러리 앱을 통해 확인하거나 컴퓨터로 옮겨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갤럭시 사진 합치기는 편집 기능을 통해 더욱 분위기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을 선택한 뒤 화면 아래쪽에 있는 연필 모양의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럼 화면이 바뀌면서 앞서 잠시 소개해드렸던 사진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 - 여러 장

소개해드린 방법처럼 2장이 아닌 여러 장의 사진을 합칠 수도 있습니다. 여러 장의 갤럭시 사진 합치기 방법은 처음에 사진을 선택하실 때 많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다음은 소개해드린 방법과 전부 동일하므로 똑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너무 쉬운 갤럭시 사진 합치기 편집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기본 앱만으로 가능하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게다가 안드로이드 포토샵과 거의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방법도 매우 간단한 갤럭시 사진 합치기. 추억이 가득 담긴 기록을 단순히 한 장의 사진이 아닌 스토리가 담긴 이미지로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