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

PC와 스마트폰 모두 간단한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최신 업데이트)

by 2020. 3. 3.

안녕하세요 어른이 유치원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카페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네이버의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좋은 정보를 얻기도 하고 소통도 하는 인기 있는 서비스인데요. 하지만 일부 나쁜 운영자들이 광고용으로 쪽지를 마구 보낸다거나 회원을 많이 모은 뒤에 갑자기 전혀 다른 카페로 바꿔버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많은 분들이 네이버 카페 탈퇴를 찾으시는데 제가 직접 해보니 매우 쉽게 탈퇴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PC와 스마트폰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네이버 카페 앱을 통한 방법과 네이버 앱을 통한 방법이 같으므로 원하시는 방식으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PC -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1


네이버에 로그인한 후 왼쪽 상단에 있는 카페 메뉴를 클릭합니다. 




PC -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2


다음 페이지에 보이는 내 카페 목록에서 작게 보이는 내 카페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PC -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3


그럼 여러분이 가입한 카페 목록과 함께 각 카페를 탈퇴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여기서 탈퇴하고 싶은 카페의 탈퇴 버튼을 클릭합니다. 실수로 클릭하더라도 바로 탈퇴가 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PC -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4


그럼 이 카페를 탈퇴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탈퇴를 하더라도 카페에서 작성했던 글들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PC -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5


여기까지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탈퇴가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탈퇴하고 싶은 다른 네이버 카페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1


네이버 카페 앱 또는 네이버 앱을 통해 카페에 접속한 후 왼쪽 상단에 내 카페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2


카페 목록을 확인한 후 탈퇴하고 싶은 카페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3


화면 상단에 보이는 카페명 아래에 위치한 카페 정보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4


그럼 보시는 화면과 같이 카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화면 하단에 위치한 카페 탈퇴하기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5


카페 탈퇴에 대한 확인창이 뜨고 탈퇴하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6


그럼 이렇게 카페명과 정상적으로 탈퇴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대부분의 서비스들이 탈퇴 메뉴를 찾기가 어려운데 네이버도 알고 나니 쉽지만 처음부터 탈퇴 메뉴를 찾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어른이 여러분들도 더 이상 활동하지도 않는 카페의 스팸 쪽지나 광고에 시달리지 마시고 PC나 스마트폰이나 편하신 방법으로 쉽게 네이버 카페 탈퇴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