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지난 한 해는 어떠셨나요? 살다 보면 이런 일들이 나에게 생길 줄 알았다면 미리 대비했을 텐데...라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그래서 타로, 사주, 토정비결 등 나의 운을 알아보려고 이곳저곳 많이 찾아가기도 합니다.
2019년 1월 초 한 언론사의 기사에서 한국의 점술 시장 규모가 37억 달러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이 금액은 한화로 약 4조 원에 달하는 금액으로 2017년 한국 전체 영화산업의 규모가 2조 3200억이었다고 하는데 2배가량이나 더 큰 점술 시장의 규모가 매우 놀랍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미래를 궁금해하기도 하고, 불안한 요소들을 조심하려 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무료운세를 볼 수 있는 사이트 3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삼성생명 정통 운세
굉장히 상세한 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무료운세 사이트입니다. 한 해 동안의 총운을 비롯하여 월별로 운의 흐름을 이해하기 쉽게 잘 표현해 줍니다.
총론 이외에도 재물운, 직장사업운, 시험승진운, 애정운을 각각 월별로 상세하게 보여주며, 운세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조언도 해줍니다. 추가로 운세 캘린더 섹션을 통해 매월 일자별 운세를 제공하니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으실 때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신한생명 신토정비결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무료운세 사이트는 신한생명 신토정비결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사이트로 적당한 설명과 이름을 따로 입력하지 않고 최소한의 정보 입력만으로 이용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정비결이라는 서비스명에 어울리게 운세의 설명을 보면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조금 어렵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다만 토정비결의 내용에 대한 간단한 풀이도 제공하고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제공되는 무료운세 정보는 총론, 재물운, 직장사업운, 가족 가정운, 이성 대인관계로 풀이해 주며, 월별 운세도 간단하게 풀이해 주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짧은 시간에 한 해의 운세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 운신 - 운세의 신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무료운세 사이트는 운신 - 운세의 신입니다. 스포츠조선에서 제공하는 무료운세 서비스로 이름을 입력해야 하는 점이 단점이지만 임의의 이름을 사용하셔도 운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풀이의 내용이 많지 않아 부족하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오히려 부담스럽지 않게 훨씬 가벼운 마음으로 볼 수 있습니다. 종합운과 함께 월별운, 행운의 숫자, 행운의 색을 함께 알려주며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 쉬운 화면 구성으로 접근성이 좋아 재미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무료운세 사이트 3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직접 이용하며 비교해보니 서로 일치하는 내용들도 있고, 전혀 다른 내용들도 있어 어떤 곳이 가장 정확하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운세 내용을 그대로 믿으시기보다는 새로운 다짐과 목표를 세우고 실행하는 데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참고하는 정도로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