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IT정보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설정 이렇게 해결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by 2020. 8. 7.

오늘은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 설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광고 맞춤 설정에 대한 메시지는 무료로 제공되는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받으려 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서 해제해야 하는지 많은 분들이 찾기 어려워하십니다.


카카오페이지는 스마트폰으로 웹툰과 웹 소설, 그리고 영화와 책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카카오페이지의 콘텐츠는 일부를 무료로 볼 수 있고 대부분은 캐시를 통해 유료로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설정


카카오페이지 캐시의 경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므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대부분 광고를 통해 동영상을 보거나 가입을 하거나 앱을 설치하는 등 약간의 귀찮음이 필요한 방법입니다. 


광고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 설정을 따로 해줘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방법이 조금 다르지만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때문에 광고 맞춤 설정이 잠겨있는 분들은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방법으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 설정이란?

카카오페이지에서 유료 콘텐츠를 볼 때 사용할 수 있는 캐시는 기본적으로 결제를 해야 하지만 무료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홈 화면에서 위쪽에 보이는 캐시 아이콘을 선택하면 이벤트 중인 캐시의 양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를 통해 캐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 목록에서 참여하고자 하는 이벤트와 캐시를 확인한 뒤 캐시 받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신한생명에서 설문 이벤트를 하고 있어 캐시 받기를 선택해보았습니다.




광고맞춤설정 선택 해제를 비활성화해야 참여할 수 있다는 메시지와 함께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으로 진행했지만 안드로이드도 같은 메시지를 확인하셨다면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 설정을 기기에서 따로 해주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 설정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광고 설정하는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기기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톱니바퀴 모양으로 되어있어 찾기 쉽습니다.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트가 보입니다. 광고와 관련된 리스트가 보이지 않지만 당황하지 마시고 구글(Google)이라고 되어있는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을 통해 데이터를 관리합니다. 따라서 개인 정보와 관련된 광고 설정도 구글 항목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연동되어 있는 구글 계정 정보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광고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의 화면과 같이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 해제'라는 항목이 활성화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선택하여 해제를 해줍니다.


그럼 안드로이드에서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 설정 문제는 해결됩니다. 매우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어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이렇게 설정에서 하나씩 항목을 선택해서 진행할 수도 있지만 검색을 통해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앱이 설치되어 있는 화면 위쪽에 있는 검색창을 선택합니다. '광고'라고 입력을 하면 검색 결과에 '설정'이 나옵니다. 오른쪽에 있는 앱에서 찾기를 터치합니다.



그럼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 광고 메뉴가 보입니다. 검색창은 메뉴가 어디 있는지 찾기 어려울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뀌는 화면에서 고급 영역에 있는 광고 ID 및 맞춤 설정을 선택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방법과 동일하게 활성화되어있는 것을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 설정

아이폰에서 해결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아이폰은 대부분의 설정이 예측하지 못한 곳에 있어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많은 단계를 거쳐야 하는 것은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안드로이드와 마찬가지로 앱 화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하단으로 화면을 내리면 보이는 개인 정보 보호 메뉴를 터치합니다. 


화면이 바뀌면 제일 아래의 메뉴가 보일 때까지 내려줍니다. 제일 아래에 광고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터치하면 광고 추적 제한이라는 항목이 활성화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터치하여 활성화되어있는 기능을 해제합니다. 그럼 아이폰에서의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 설정 해제가 완료됩니다.




요즘 광고들은 어떤 상품을 한 번 검색만 해도 따라다니는 형태를 많이 보입니다. 그런 불편함을 방지하기 위해 광고 추적 제한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페이지 웹툰을 보기 위한 캐시 이벤트를 참여하려면 광고 추적이 해제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사용하시다가 광고로 인해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다시 활성화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도 안드로이드와 마찬가지로 조금 더 쉽게 광고 추적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살짝 쓸어내려 검색창을 띄웁니다. 검색창에 '광고'라고 키워드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가 보입니다. 여기서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 있는 광고 메뉴를 선택하여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방법을 알고 보니 매우 쉽게 광고 맞춤 설정을 해제할 수 있다는 것에 황당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도 어디에서 해제해야 하는지 안내가 되어있지 않기에 시간을 낭비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 설정 방법을 그대로 적용하셔서 원하는 이벤트에 바로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