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팀 로그인 기록 해킹이 의심된다면 확인하기!

by 2020. 4. 28.

작년 말쯤 오랜만에 게임으로 스트레스 좀 풀려고 스팀에 접속했습니다. 비밀번호가 틀렸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접속이라 기억이 잘 나지 않아 다시 한번 시도해봅니다. 또 틀렸습니다. 또 틀리면 안 될 것 같아 비밀번호 찾기를 시도하여 비밀번호는 찾았으나 뭔가 찝찝하더군요. 그래서 스팀 로그인 기록을 확인했더니 제가 접속하지 않은 곳에서 접속한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저처럼 나름 간단하게 로그인을 성공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스팀 해킹으로 인해 결제, 이메일 변경, 접속 차단 등 말도 안되는 경우를 당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해킹이 의심되거나 내 계정이 해킹되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스팀 로그인 기록 확인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팀 해킹은 막을 수 없을까?

사실 스팀 해킹의 경우 어떤 식으로 이뤄졌는지 알기는 어렵습니다. 사용하는 메일을 해킹당해 덩달아 해당 메일을 사용하는 스팀이 해킹당하는 경우도 있고 PC방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접속한 후 로그아웃을 제대로 하지 않아 노출되는 등 상상하지 못할 상황에서 해킹을 당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스팀에서 지원하는 Steam Guard를 사용하시기를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스팀 가드는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앱으로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을 실시간으로 보고 있거나 복제하지 않고서는 절대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해킹을 당할 확률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스팀처럼 결제수단을 등록해놓고 사용하는 플랫폼은 해킹의 피해가 더욱 크기에 꼭 스팀 가드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스팀 로그인 기록 확인하는 방법 1.

스팀 로그인 기록은 공식 홈페이지 및 클라이언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에서 접속할 경우 영어로 표시되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공홈에 접속하셨다면 로그인하신 후 지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스팀 로그인 기록 확인하는 방법 2.

그런 다음 스크롤을 내리셔서 나의 계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계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설정을 할 수 있는데 하단의 Steam 계정 관련 데이터를 클릭합니다.



스팀 로그인 기록 확인하는 방법 3.

최근 로그인 기록을 클릭하면 가장 최근의 로그인 기록부터 과거 로그인 기록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과거 목록을 계속 불러오기 때문에 원하시는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확인하실 부분은 주로 국가와 도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주로 접속하시는 국가는 당연히 한국일 테고 도시는 다른 곳에 놀러 가시거나 혹은 이동 중에 모바일로 접속하지 않은 이상 평소 접속하는 지역을 벗어날 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본인이 접속하지 않은 곳이 확인된다면 해킹을 당했거나 당할 위험이 있으므로 비밀번호 변경 및 스팀 가드 사용을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 OS 유형의 숫자는 뭘까?

스팀 로그인 기록에 표시되는 OS 유형의 숫자에 따라 접속한 환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접속한 환경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700 : 웹
  • -600 : iOS
  • -500 : 안드로이드
  • -400 : 스팀 앱
  • -102 : 맥 OS
  • 16 : 윈도우 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