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는 어른이

부업을 생각하는 2050 어른이가 보면 좋을 유튜브 채널 (2)

by 2020. 3. 19.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고 싶어 합니다. 물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각자가 생각하는 부의 크기가 다르겠지만 아주 작게 쪼개본다면 지금 내가 벌고 있는 수입보다 더 많은 이익을 만들어낸다.라고 생각해볼 수 있을 겁니다. 하나의 단어로 줄여본다면 부업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직장인의 경우 연봉 인상률이 물가 상승률을 따라잡지 못하고, 40대에도 은퇴를 고민해야 하는 요즘 상황에 월급이 아닌 다른 수입원. 즉 부업 또는 창업을 고민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부업을 꿈꾸는 2050을 위한 유튜브 채널 추천 두 번째입니다.



2020/02/28 - [정보주는 어른이] - 부업을 생각하는 2050 어른이가 보면 좋을 유튜브 채널 (1)



모두 제가 구독해서 즐겨 보는 채널로 막연하게 불안감을 느끼고 계시거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영상을 보시면서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1. N잡하는 허대리 - 구독자 약 9만명 (2020.03.19 기준)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어른이들에게 추천하는 채널입니다. 현재의 수입원(월급)을 유지한 채 사이드 프로젝트. 즉 투잡의 개념으로 작게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저도 보면서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추가 수입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기도 했습니다. 



파이프라인이라는 개념을 적용하여 월급 외 수익을 낼 수 있는 시스템을 어떻게 구축하였는가에 대해 이야기하는 영상이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본인의 지식이나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하여 판매하는 방식의 콘텐츠가 주를 이루어 창업에 대해 큰 부담감을 느끼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안성맞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N잡하는 허대리 채널 바로가기


2. 라이프해커 자청 - 구독자 14만명 (2020.03.19 기준)


연봉 10억! 이 숫자를 봤을 때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개인적으로 저와는 너무 멀리 떨어진 숫자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이 채널의 영상들을 보시면 조금은 다르게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3개의 법인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 수입 10억 이상의 30대 자수성가 청년. 라이프 해커 자청 채널입니다.


20대의 암울했던 인생을 어떻게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신처럼 방법을 알고 그 방법을 실행한다면 일정한 수준 이상의 부를 쌓는 것이 가능하다고 이야기합니다.



게다가 외형적인 부분에서도 몰라보게 달라진 것을 공개한 영상이 인기를 얻으며 구독자 수도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현재는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지 않고 있으나 올라와 있는 영상들만으로도 조회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부업의 방법이나 창업 아이템에 대해 실질적인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마인드셋에 대한 이야기가 조금 더 많고, 관련한 책에 대한 이야기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당장 적용 가능한 방법론이 궁금하신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제 막 창업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이나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시는 분이라면 정주행 하듯이 영상을 쭉 보시면서 인사이트를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라이프해커 자청 채널 바로가기



3. 김작가 TV - 구독자 약 19만명 (2020.03.19 기준)


여러분은 책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시나요? 책은 경험해 보지 못한 것을 대리 경험해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데요. 이런 장점을 영상으로 보여주는 채널이 김작가 TV입니다.


사실 김작가 TV는 직접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이끌어 내는 콘텐츠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책을 읽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데 다른 사람의 경험을 인터뷰를 통해 전달하며 스스로 변화를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이야기를 인물을 통해 생각과 스토리텔링을 만들어 내고 있어 흥미롭기도 합니다. 창업을 꿈꾸고 계시다면 생각하고 계시는 창업 분야의 인물이 어떤 마인드와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창업 선배를 만나 이야기한다는 생각으로 영상들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작가 TV 채널 바로가기




여기까지 부업을 생각하는 2050 어른이가 보면 좋을 유튜브 채널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채널에서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여러분이 추천하고픈 채널이나 영상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아주 작더라도 새로운 수입원을 만들기 위해 도전을 마다하지 않는 어른이분들! 최소한의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시고 한걸음 내딛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무수한 고민이 작은 행동으로 옮겨지길 바라며 오늘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